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수박껍질 버리는법 및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,수박보관방법

by 통이 2023. 5. 15.
반응형

점차 날이 더워지면서 수박의 계절이 돌아오는데요. 여름 하면 대표적인 과일인 만큼 가장 먼저 떠오르긴 하지만 부피가 커서 먹고 난 후 처리하기가 여간 귀찮은 게 아니긴 합니다. 그리고 수박껍질을 버리는데도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지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는지 의견이 분분한데요. 오늘은 이 수박의 보관법과 어떻게 버리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접시에 담긴 수박들
수박껍데기는 음식물쓰레기인지 일반쓰레기인지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.

1. 수박껍데기 버리는 방법

우선 수박껍질은 음식물쓰레기입니다. 따라서 잘게 자르고 수분을 제거하여 잘 말린 다음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. 통째로 버려야하는 경우라면 일반쓰레기로 배출도 가능하긴 하지만 둘 다 번거롭긴 하네요.  요즘은 쓰레기로 배출하지 않고 믹서기로 다 갈아서 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도 그리 편한 방법 같진 않습니다. 어쨌든 수박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.

2.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

● 음식물의 수분을 최대한 제거하여 배출하여야 합니다. 

 김치나 젓갈 같은 염분이 많은 음식은 물에 헹궈내어 물기를 제거하고 배출해주시는게 좋습니다.

 무나, 수박 등 부피가 큰 것들은 잘게 잘라 배출합니다.

 젓가락이나 비닐조각, 이쑤시개 등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.

2. 수박보관방법

자르기 전 수박을 실온에 보관할 때는 수박의 꼭지를 제거하고 보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. 꼭지를 떼지 않고 보관한다면 수분이 꼭지로 가게 되어 과육의 수분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하실 때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해 주시게 좋습니다. 랩이나 비닐로 싸서 보관하게 되면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높아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.


이렇게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. 특히 수박껍데기는 음식물쓰레기라는 사실을 숙지하여야 할 것입니다.  음식물쓰레기는 동물의 사료로 사용되므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여야 할 것입니다. 

 

 

반응형

댓글